가을이 깊어가고 있습니다. 초록빛으로 물들었던 세상은 어느새 빨갛고 노랗게 익어가고 있네요.
오늘은 경북, 경남의 단풍명소 10곳에 대해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목차
경상북도
경산 하양경관 농업단지
경상북도 경산에 위치한 경산 하양경관농업단지는 경상북도의 새롭게 떠오르는 4계절 관광명소입니다.
하양 대경로와 환상리의 묘목단지를 잇는 대부잠수교 옆에 위치하고 있어 찾아가기도 쉽고 사계절 내내 새로운 모습으로 옷을 갈아입어 언제든 찾아가도 눈이 즐거운 곳입니다.
시기마다 유채꽃, 해바라기, 장미, 칸나 등의 다양한 꽃을 만나볼 수 있고 특히 지금 같은 가을에는 온 들판이 코스모스로 뒤덮여 장관을 이루고 있습니다.
깊어가는 가을 경산 하양경관농업단지에서 코스모스와 함께 인생샷 한번 남겨보심도 좋을 듯합니다.
위치 : 경상북도 경산시 하양읍 대조리
운영기간 : 연중무휴
이용요금 : 무료
문의 : 053-854-1803
주차 : 자체 주차자 이용
분황사
우리나라 국보로 지정된 모전석탑이 있는 분황사는 신라의 건축미와 불교에 대한 신라인들의 정신을 엿볼 수 있는 공간입니다.
선덕여왕 때 건립되었으며 원효대사와 자장대사가 거쳐간 사찰로도 유명한 곳으로 역사적 가치가 깊은 사찰임과 동시에 가을이 되면 사찰 주변을 온통 형형색색으로 물들이는 코스모스의 아름다운 자태를 볼 수 있는 곳입니다.
고즈넉한 사찰의 풍경소리에 맞춰 마치 춤추듯 바람에 흔들리는 코스모스를 보며 가을의 정취에 취해보시면 좋을 듯합니다.
운영기간 : 연중무휴
운영시간 : 하절기(4월~10월) 09:00~17:30 / 동절기(11월~3월) 09:00~17:00
이용요금 : 무료
문의 : 054-742-9922
주차 : 자체 주차자 이용
가산수피아
향기로운 허브정원과 자연의 숲이 아름답게 펼쳐진 꽃들의 향연이 펼쳐지는 가운데 그림같이 멋진 건물까지 어울려 문화와 자연의 조화를 만들어낸 테마파크입니다.
가을이 깊어갈수록 핑크뮬리정원과 하늘정원의 풍성한 꽃과 단풍의 아름다움은 이미 이곳을 거쳐간 사람들의 입소문을 타며 경북의 새로운 자연관광명소로 이름을 알리게 되었습니다.
특히 솔내음 가득한 솔밭숲 사이 이끼정원은 신비로운 태곳적 자연의 모습을 보여주는 듯 해 감탄을 자아내기도 합니다.
가을이 멋진 가산 수피아 테마파크에는 카라반과 캠핑장 및 수목원도 있어 가족이나 연인, 친구와 함께 깊어가는 가을 아름다운 자연을 벗 삼아 낭만여행을 하기에 충분한 곳입니다.
운영기간 : 연중무휴
운영시간 : 10:00 ~ 18:00 (매표마감 17:00)
카라반 및 캠핑장 : 홈페이지 이용 예약가능
이용요금 : 무료
문의 : 054-971-9861
주차 : 가능
예천 금당실마을
예천 금당 실마을은 물에 떠있는 연꽃을 닮았다고 하여 금당이라는 아름다운 이름이 붙었습니다.
금당마을은 문화적으로나 역사적으로 이름난 마을로 아직까지 마을 언저리에 고인돌이 있으며 금곡서원, 용문사, 추원재 등 가을과 함께 역사적 숨결을 느끼기에도 좋은 장소입니다.
약 10여 채의 고택 사이사이 미로처럼 이어진 돌담길은 예전의 추억을 그대로 간직하고 있으며 천연기념물로 지정된 900여 그루의 소나무숲은 긴 역사를 가진 금당 실마을의 지나온 시간과도 같습니다.
벚나무의 낙엽이 지는 가을이 되면 산림욕을 하며 맨발 걷기에도 좋고 한옥 민박체험 및 농촌체험, 양반체험 등 다양한 체험프로그램도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인근에는 회룡포, 예천온천 등 볼거리와 먹거리가 풍부해 가을 낙엽여행에 추억 한 줌 얹은 기억에 남을 여행지가 될 것입니다.
운영기간 : 상시
운영시간 : 상시
각종 체험 : 홈페이지 이용
이용요금 : 체험별 상이
문의 : 054-654-2222
주차 : 가능
문경새재 오픈 세트장
이번 가을 단풍과 함께 조선시대로의 시간여행은 어떨까요?
전 세계적으로 갓을 쓰는 문화를 전파시켰던 드라마 킹덤과 해를 품은 달, 최근의 옷소매 붉은 끝동까지 이곳에서 촬영되었다고 한다면 믿으실까요?
부산에 이은 한류의 메카로 자리 잡은 문경새재 오픈세트장은 한류의 산실 중 한 곳입니다. 저잣거리, 한옥촌등 다양한 분위기의 문경새재 오픈세트장의 가을 역시 드라마 속 주인공으로 만들어 주기 충분한데요 붉은 단풍을 보며 해품달의 아기씨나 왕이 되어보거나 관문 앞에서 킹덤의 세자가 되어보는 건 어떨까요?
문경새재 오픈세트장은 가을의 낙엽과 드라마 속 주인공의 추억을 함께 만들어 줄 것입니다.
운영기간 : 상시 (1월 1일 / 설날 및 추석 당일 휴무)
운영시간 : 09:00~18:00 (11월~익년 2월 09:00~17:00)
이용요금 : 유료
문의 : 054) 572-1150
주차 : 가능
경상남도
앞산 해넘이전망대
일몰을 대구에서 가장 아름답게 볼 수 있는 곳 중 하나가 바로 이곳 앞산 해넘이 전망대일 것입니다.
앞산빨래터 공원의 상징이 그대로 담긴 전망대의 디자인은 빨래 짜는 모습을 형상화한 모습으로 전망대까지 오르면서 주변으로 펼쳐지는 앞산의 경관 및 주변 단풍을 한눈에 담기 안성맞춤입니다.
특히 해 질 녘 전망대 일몰과 해진후 대구시의 야경도 함께 즐긴다면 더없이 좋은 추억이 될 것입니다.
운영기간 : 연중무휴
운영시간 : 09:00~21:00
이용요금 : 무료
문의 : 053-664-2783
주차 : 가능
국립 대운산 치유의 숲
다람쥐 쳇바퀴 굴리듯 매일같이 반복되는 일상과 스트레스에서 자연의 새소리, 나뭇잎의 바스락 소리 등을 느끼면 잠시 힐링의 시간을 가져보는 건 어떨까요?
국립 대운산 치유의 숲을 들어서는 순간 마음은 평온해지는 치유의 숲을 찾는 이 들에게 다양한 치유프로그램도 제공합니다.
아이들에겐 숲에서 톡톡, 가족에겐 상콤 달콤 숲 패밀리, 어르신들을 위한 활력 UP 숲 등 8가지의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며 그중 순환세러피가 가장 인기 높은 프로그램으로 가을 단풍과 낙엽을 보며 치유의 시간을 갖기에 더없이 좋은 여행지라 하겠습니다.
운영기간 : 주말 휴무
운영시간 : 09:00~18:00(주말 휴무) 전화 예약
이용요금 : 유료
문의 : 052-255-9800
주차 : 가능
거창 항노화힐링랜드
가을 짜릿한 경험과 한 폭의 그림 같은 단풍구경 그리고 진정한 힐링을 원한다면 거창 항노화힐링랜드를 추천합니다.
우리나라에 하나뿐인 Y자형 출렁다리와 자생식물원, 솔바람 숲체험장등 남녀노소 누구든 힐링을 원한다면 평온함을, 익스트림을 원한다면 짜릿함을 주는 장소입니다.
우둔산 자락에 있어 세상에서 잠시 벗어나 숲과 나무의 숨결을 그대로 느끼며 낙엽의 사각소리에 귀 기울일 수 있는 고요한 여유를 느끼게 해 줄 것입니다.
한국관광공사 선정 2023~2024년 한국관광 100선 여행지로 선정된 거창 항노화힐링랜드는 힐링프로그램뿐만 아니라 우둔산 자연 그대로의 단풍여행과 휴양으로도 손색없는 곳입니다.
우둔산 거창 항노화힐링랜드 인근으로 황산전통한옥마을 및 수승대, 가조온천, 거창사과테마파크등 다양한 관광지도 함께 방문하신다면 훌륭한 여행코스가 될듯하네요.
운영기간 : 월요일 휴무
운영시간 : 하절기(3~10월) 09:00~17:00 / 동절기(11~2월) 09:00~16:00, (1시간 전 매표 마감)
이용요금 : 유료
문의 : 055-940-7930
주차 : 가능
미리내숲캠핑장
이번 추석의 여독은 모두 해소하셨나요? 아직 추석의 피로가 풀리지 않았다면 숲 속에서 제대로 음이온을 받으며 떠나는 캠핑여행은 어떨까요?
남덕유산 끝자락에 위치한 미리내 숲캠핑장은 펜션과 야영장 및 다양한 체험활동을 할 수 있으며 회복의 기운을 느끼실 수 있을 겁니다.
캠핑마니아들이 놓치면 아쉬울 미리내숲캠핑장은 가을의 한가운데서 즐길 수 있는 제대로 된 단풍추억이 될 것입니다.
여타 평지에 있는 캠핑장과 달리 숲 한가운데 데크를 마련하여 앞뒤로 펼쳐지는 단풍의 매력과 캠핑의 매력을 함께 느끼실 수 있으며 캠핑장 아래로 펼쳐지는 산세를 즐기길 원하신다면 미리내숲캠핑장이 좋은 대안이 될듯합니다.
운영기간 : 연중무휴
운영시간 : 상시
이용요금 : 유료
문의 : 070-4618-3525
주차 : 가능
감악산 풍력개발단지
감악산 풍력개발단지는 거창의 감악산 정상부근에 위치한 풍력단지입니다.
해발 900m의 황무지와 같이 버려진 대지에 아스타, 구절초, 감국, 억새, 소국등 아름다운 꽃밭을 조성 거창의 새로운 관광명소를 탄생시켰습니다.
아래로는 거창읍과 합천호의 아름다운 전망이 펼쳐지고 풍력단지의 이국적인 풍력발전장치가 돌아가는 꽃밭을 보고 있노라면 우리나라에 이렇게 아름다운 곳이 있었구나 싶을 것입니다.
감악산 풍력개발단지의 절정 중 하나는 가을에 온 천지를 뒤덮는 보랏빛 아스타 국화가 묘한 설렘을 자아내며 밤에는 전망대에서 뿜어내는 화려한 조명 미디어아트를 모두 즐길 수 있어 밤과 낮 모두 행복한 추억을 남겨줄 것입니다.
인근 별바람언덕은 별관측 최고의 명소로, 감악산은 한국천문 연구원 인공위성 레이저 관측소가 있으며 가장 편리한 점은 산정상까지 자동차로 이동할 수 있어서 은하수를 찍을 수 있는 명소로도 유명합니다.
감악산 풍력개발단지에 방문하 예정이라면 이 두 곳도 함께 방문하시면 좋을 듯하네요.
운영기간 : 연중무휴
운영시간 : 상시
이용요금 : 무료
문의 : 055-940-8227
주차 : 가능
가을단풍여행 시리즈▼ ▼ ▼